안드로이드 튜토리얼 목록/2.스튜디오 설치및 구동

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DK매니져 업데이트)

ldshyun3 2016. 12. 30. 07:48

이번편은 필수 과정은 아닙니다....



뭐하자냐는거냐! 난 바쁘신 몸이다!)




제가 이번 SDK를 별도로 다루는이유는..
다양한 회선환경에서 빠르게 프로젝트를 작업하기 위해서입니다.




개발환경의 셋팅에 가장 큰 시간을 들여야하는부분입니다.

회선환경에 따라서 몇시간이 걸릴수도있습니다.

참고로 SDK를 USB메모리나 외장하드에 심어놓고 같고다니면

피씨방이나 외부환경에서도 개발환경을 빠르게 구축하실수있습니다.

이건 차후에 다룰예정입니다.




SDK용량은 대체적으로 4~50G가량 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혹은 저수준 API레벨을 지원할경우라도 필요로합니다.

혹은 프로젝트의 SDK에 따라서도 그때그때 SDK를 업데이트해야합니다.

USB메모리는 최소 60G이상을 필요로합니다. 가급적이면 128G추천!





SDK매니져의 용량이 크다고해서 손해볼건 없습니다. 


그때그때 SDK를 업데이트하다보면 간혹 회선상태에 따라서 다운받는데에 시간이 많이 걸릴수있으므로


미리 대비를 하여 다운받아놓으면 빠르게 프로젝트를 진입할수있기에 좋습니다.


여유가있으시면 USB메모리 ( 휴대성이 좋습니다.)








와같이 다양한 운영체제가 존재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여러가지 api를 요구할수도있습니다.



입이 아프네요. 이제 슬슬 시작해볼까요?










(첫 스튜디오 실행이 구동됩니다. 축하합니다!)
(가장먼저 SDK매니져를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빨간박스 클릭)









(기본 상태입니다)







(기본 상태입니다)






# 이제부터 글쓴이가 추천하는 우선순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용량이 크고 시간이 남아돈다면 대부분을 체크하여 다운하셔도좋습니다








(기본 상태입니다)









기본값과 비교하여 추가하시면됩니다(무책임...)
빨간박스를 클릭합니다.









(설치방식은.. 왼쪽 패키지 섹션을 클릭하고 우측 "Accept License"를 클릭합니다.)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왼쪽 클릭이 제대로 안되면 취소하고 다시 하면됩니다)








클릭하여 인스톨을 합니다.











(다운받고 압축풀고 , 다운받고 압축풀고...)


(힘내세요~)










(드디어 다운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고생많으셨어요~!)
(글쓴이는 약 1시간 반정도 소요됐습니다. 레벨에 따라 다운이 느리고 빠르고하네요!)







공감과 리플 이웃추가는 글쓴이에게 큰힘이 됩니다.


문제가 있을때도 친절히 대응하는 랜공사 더블넷

https://더블정보통신.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