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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튜토리얼/1. 프로젝트 생성 마켓등록

3-3. 구글플레이 게임서비스 추가


게임패드 아이콘탭을 클릭한후 "새 게임추가"를 클릭합니다.




(a-2챕터에서 Firebase프로젝트를 생성한적이 있습니다. 이프로젝트를 선택할것입니다.)






(자신의 Firebase 프로젝트명이 무엇인지 잘몰르겠다면 위처럼 참고하세요)





(Firebase 프로젝트를 선택했으며 , 캐쥬얼 ,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 내용이 갱신되었습니다. 하단부터는 각 탭별로 진행됩니다.)



================= 게임세부정보 =================





이부분은 추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위와같이 녹색동그라미 체크아이콘으로 변경되야 그 탭부분은 통과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연결된앱===================




안드로이드를 클릭합니다.





apk를 올렸던 패키지명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단의 프롬포트의 SHA1 과 상단의 SHA1 의 값이 다름을 알수있습니다. 프롬포트의 값으로 교체해야합니다.)









(프롬포트의 SHA1값으로 교체하였으며 , 확인을 클릭합니다.)







https://console.developers.google.com/apis

(하단의 API프로젝트를 가길 원하시면 사이트로 이동하여 해당프로젝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위와같이 웹클라이언트만 있습니다.)






(Oauth클라이언트만들기가 완료되면 위와같이 Study7-Project가 추가됩니다. 이안에 SHA1이 포함되있습니다.)









(API콘솔프로젝트와 게임서비스가 연결돼었다는 소리입니다. )





============ 이벤트 (필수아니므로 패스)================

=========== 업적 ===================







위와같이 업적을 추가하여 최소5개이상을 갖추셔야합니다.



====== 리더보드(필수아니므로 패스)

   

=========테스트==============




실제 휴대폰의 구글연동된 계정으로 올리셔야합니다.





테스터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위처럼 이메일주소를 입력후 "추가"클릭합니다.





위처럼 하나씩 추가하여 원하는 갯수만큼 계정을 추가합니다.




게임세부정보탭을 클릭하여 하단에 "API를 다시사용하도록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명부분에 글자하나를 추가하면 상단의 "저장"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합니다.







감과 리플 이웃추가는 글쓴이에게 큰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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